옥편처럼 사용하는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옥편처럼 사용하는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알아보자. 예전에 비하면 한자를 사용하는 일이 줄었다. 신문도 그렇고 일상생활에서 한문이나 한자를 사용하는 사람도 많지 않다. 어릴 적 옥편은 국어사전처럼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것 중 하나였다. 지금은 있는지 모르겠지만 한자만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학원도 있었다.

 

그만큼 한문이나 한자의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한다. 그런데도 아직 한자 사전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뭐든지 그렇듯 사용하지 않으면 잊기 마련이다. 부수와 획수 그리고 한자를 적는 방법까지 가물가물하다.

 

네이버 한자 사전

 

 

굳이 한자를 이용해 적을 필요는 없지만, 한문의 뜻을 알아야 할 때는 있다. 이럴 때마다 한자 사전인 옥편을 가지고 다닐 수는 없다. 간단히 한자의 의미를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이용해보자.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게 원하는 해답을 얻을 수 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는 마우스로 필요한 글자를 그려서 사용한다. 포털에서 네이버 한자 사전을 입력하면 한자 필기입력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필기인식기 단어 그리기

결과 페이지에서 한자 필기 인식기에 마우스로 찾고자 하는 글자를 그려준다. 부수나 음을 몰라도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과 페이지에서는 획순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한자 지 입력 결과

 

'한자 지'를 예로 들어 마우스로 입력하면 획순보기에서 부터 자신만의 단어장에 추가할 수 있다. 한자 사전인 옥편을 들고 다니는 경우는 거의 없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한문 폰트 무료 한자 글씨체

-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조회 확인 방법 안내

-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조회 방법

 

한문이나 한자 사용빈도가 줄어든 것도 있지만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검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옥편처럼 사용하는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포털검색이 편리한 것은 한자 음을 몰라도 된다는 것이다. 찾고자 하는 한문을 그려주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포털에서 한자 사전을 입력해서 검색한다. 필기 입력기에 글자를 그려주면 간단히 옥편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상으로 모르는 한자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